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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사람은 무언가를 배울 필요가 있을때가 되서야 비로소 배우게 된다.
개인프로젝트/Game

개발일지: "Bomb Block Game" 만들기

by YoHaYo 2025. 4. 29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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게임 시작화면

 

저는 어릴 때부터 블록(격자)류 게임을 참 좋아했습니다.
2048, 블록 퍼즐, 라인게임 같은 걸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즐기곤 했죠.

그러다 문득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.
"나도 한번 만들어볼까?"

복잡하고 거창한 건 싫었습니다.
접근하기 쉽고, 만들기도 쉽고, 결과물이 바로 보이는 그런 프로젝트를 원했어요.
그래서 자연스럽게 웹 기반으로 개발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.

 

💡 아이디어는 이렇게 탄생했습니다

영감은 다름 아닌 추억의 게임 크레이지 아케이드, 범버맨에서 얻었습니다.
“폭탄을 설치하고, 펑펑 터뜨려서 벽을 부수는 재미!”

그 감성을 최대한 살리면서,
블록을 터뜨리고, 벽을 부수고, 점수를 쌓는 심플한 게임을 기획했습니다.
이름하여, Bomb Block Game!

폭탄블록과 폭파 모습

🛠️ 개발 기본 스펙

  • HTML/CSS/JavaScript 순수 웹 기술 사용
  • TailwindCSS로 빠르고 간결한 UI 스타일링
  • **로컬 스토리지(LocalStorage)**를 이용해 최고 점수 저장
  • 8x8 격자(grid) 구조
  • 폭탄 설치 → 타이머 3턴 후 폭발
  • **장애물(벽)**을 데미지로 깨고 점수 획득
  • 25턴마다 업그레이드로 폭발력 강화!

업그레이드 턴에 카드 선택

 


🎯 핵심 재미 포인트

  • 폭탄 범위데미지를 전략적으로 키워나가는 재미
  • 벽이 터질 때 터지는 경쾌함
  • 점점 좁아지는 그리드 안에서 최적의 타이밍 찾기
  • 매번 다른 판: 폭탄, 벽 배치가 매 게임 달라져서 질리지 않음

🧩 구현하면서 신경 쓴 부분

  • 폭발 연쇄 처리를 재밌게:
    인접한 폭탄도 같이 터지는 콤보 시스템을 넣었습니다.
  • 업그레이드 딜레마:
    범위를 키울지, 데미지를 올릴지 매번 고민하게 설계했습니다.
  • UI 깔끔하게:
    Tailwind로 모바일/PC 둘 다 자연스럽게 보이게 했습니다.
  • 애니메이션 추가:
    폭발 시 "펑!"하는 느낌을 강조하려고 노란색→주황색 플래시 애니메이션을 만들었습니다.

📈 앞으로 추가하고 싶은 것들

  • 다양한 업그레이드 카드 추가 (예: "폭발 후 주변 복구", "벽 관통" 같은 능력들)
  • 특수 블록: 예를 들면, "터지면 추가 점수 주는 보물 블록"
  • 턴 제한 모드: 긴장감을 주는 시간제한 모드

마치며...

아직 이 프로젝트는 정말 초입부입니다. 도메인도 바꿀거고, 디자인도 새로입힐겁니다.

지금은 아직 콘티단계인거같습니다. 

다음번에는 훨씬 발전된 상태로 보여드릴 수 있도록 해보겠습니다 ㅎㅎ

 

아래에 링크를 남겨둡니다. 재미삼아 해보셔도 좋아요. 

https://bomb-block-game.vercel.app/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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